작성일 2012/01/01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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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모니터 담당자 인터뷰

 


농심(이하 생략)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농심은 회사설립과 동시에 자체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국민생활에 유익한 제품을 만들어 우리나라 식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히트 제품이 출시되었고 점차 사업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농심은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및 생활서비스 창조기업을 목표로 정보화, 세계화, 전문화를 추진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주부모니터 제도는 언제 시작. 운영되었습니까?


농심 주부모니터는 지난 2000년 제1기 주부 모니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현재 농심의 모니터요원은 18명이며, 임기는 6개월입니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월간 정기모임 1회, 과제물 수행1회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품질 및 광고 평가,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매장조사, 각종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합니다. 정기모임은 신대방동에 위치한 농심 본사에서 소비자 좌담회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니터 제도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농심에서 운영하는 모니터제도는 주부모니터 외에 사이버모니터와 대학생 서포터즈가 있습니다.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모임으로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여러 활동을 하게 됩니다.
사이버모니터는 온라인상에서 설문조사 등이 이뤄지고 있고 모집대상은 중.고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온,오프라인모임이 이뤄지고 있고 아이디어 제안, 미션 수행 등을 통해 농심을 서포터즈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제도를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해마다 수천개의 신제품이 출시되지만 대부분 1년을 넘기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듯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 needs에 맞는 제품을 우수한 품질과 경쟁적인 가격으로 생산해야 합니다. 따라서 신제품이 출시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이러한 관리는 기업 내의 인원만으로는 충당할 수 없으며 외부의 소비자모니터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주부모니터 지원 자격 요건은 어떻습니까?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6세 이상 45세 미만의 전업주부로 개인사업 및 직장에 근무하지 않는 전업주부이시면 주부모니터 자격이 됩니다

 

 


다른 모니터와 병행하는 것에 대해 제약이 있습니까?


주부모니터 지원 자격에 모니터 경험 유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며 다만, 동일한 업종(식품, 광고, 리서치)에서 모니터제도를 병행하는 것에 대해서는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주부모니터의 활동 내용은 무엇입니까?


주부모니터는 월 1회 정기모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그 외에 비정기적인 모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품평, 아이디어 모집, 시장조사 및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모임날짜는 정해져 있지 않고 대략 셋째주 정도에 실시하고 있으며 정확한 모임날짜는 모임 1개월 전에 통보해 드립니다. 모임시간은 오전 10시부터 2~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과제물로는 제품 설문조사나 특정 주제에 대해서는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지원시 필요한 서류와 효율적인 작성을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지원시 필요로 하는 서류는 없고 지원서 양식에 맞춰 성의껏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소견서에는 제품의 품질 등에 대해 긍정적인 내용만 적어 주시기보다는 제품의 개선점까지 제안해주시는 비판력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좋다는 내용보다는 소비자들이 실제 원하는 방향을 알고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거든요

 

 


면접이 있습니까? 없다면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면접은 서류심사와 달리 면접원의 성향을 직접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서류심사에 서 우수하게 평가되었어도 면접에서 모니터로써 자질이 부족하신 분을 선발되실 수가 없습니다.
면접에서의 평가기준은 대인관계와 화술능력, 제품에 대한 안목 등이며 40%정도 반영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서류심사에 통과해야만 면접을 보실 수 있는 기회가 생기므로 서류심사에 꼼꼼히 신경 쓰셔야 합니다

 

 


모니터 활동비 등 혜택이 있습니까?


당사의 경우 주부모니터에게 월 1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소정의 당사 제품을 드리고 있습니다

 

 


연임이나 향후 모니터 모임 등이 있습니까?


6개월 활동 후에 연임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당사 주부모니터 관련 홈페이지를 만들 예정입니다. 주부모니터들의 휴식 같은 공간, 제품에 대한 품평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고 농심에 바라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는 주부님들만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모니터 지원자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농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주부님들을 모니터로 모시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연령과 지역별 안배를 하다보면 주부모니터로 모시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담당자로써 안타깝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부님들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으니 언제든 농심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해주시구요~ 매년 3,4월과 9,10월경에 주부모니터 모집이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 주십시오. 또한 모니터로 활동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좋은 의견과 건의 사항을 제안해주시면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제품개발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담당자 인사말 ^^*

모니터 담당자로써 소비자 분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요즘은 주부님들이 적극적이셔서 제품에 대한 품평도 날카롭게 평가해주시고 제품이 나오면 홍보도 많이 해주시는 데 그만큼 농심을 사랑하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당사 모니터 활동하셨던 분들도 저 같은 보람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도 농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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