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권 부동산 뉴스

우장산 (화곡동) 원타워5차 오피스텔 신규분양... 마곡지구 5,9호선과 서부광역철도 기대효과 (애드리스트 삼천마)

프로필

2020. 4. 21. 23:13

이웃추가

우장산 (화곡동) 원타워5차 오피스텔 신규분양... 마곡지구 5,9호선과 서부광역철도 기대효과

 

- 우장산 (화곡동) 원타워5차 현 주변 전세가 수준의 1억 중후반 대 저럼 한 분양가 매력

 


현재 서울의 마지막 불모지였던 강서구 관할 마곡동과 주변 연계 동들의 변신이 예사롭지 않다.

2016년 이전에 서울 강서구를 와보았던 사람들은 하나 같이 그때 그곳이 아니라는 격세지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강서구청을 기점으로 가양역에서 화곡역으로 이어지는 공항로 대로변은 현재 80%이상이 신축건물로 들어서거나 들어서기 위하여 철거를 하고 있다.

방문객에게 강서구청 본청만이 그곳이라는 것을 느끼게 할 뿐 신축되는 강서경찰서나 강서구청사거리는 2016년과 견주면 180도 달라진 모습이다.

 

이런 현상은 사람의 신규 대 유입과 마곡지구라는 특수한 산업신도시 지구의 개발로 촉발 된 것으로 과거 녹지가 60~70%를 넘어 쾌적한 환경의 도시는 365일 괴음과 새롭게 들어서는 신축 건물들로 정신 없는 하루일상이 되고 있다.

 

강서구는 과거 경공업지구로 발전을 30~40년 이상 유지하여 온 터라 현재 경공업이 자리한 곳에는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바뀌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주거공간의 가치가 오르기에 값비산 상업지에도 대부분 주거용 오피스텔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하는 향후 10년간 지속될 예정이다.

 

그 근거는 현재 강서구 화곡동-등촌동-가양동 인구는 60만에 육박하고 마곡동 방화동 인구는 마곡지구의 완성과 발전으로 40만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있는 것에 견주어 강서구 총 가구수 32만가구중 18만 가구는 재건축 대상이고 그것을 제외한 매력있는 신축 주거공간은 8~9만가구 밖에 않되어 미래 1인가구가 60%를 넘어서는 상태에서 최소한 20만 가구의 신규보급이 이론이나 실제 필요하다.

 

 

이런 추세로하여금 2014년 신규 마곡 아파트 값은 평균 1350만원~1450만원 이였으나 2020년 현재 마곡 아파트 값은 평균 3,000만원이 넘어서고 있다.

 

최근 강서구청 건너편 인근 상업지 상가가 또 주거용 오피스텔를 신축하기 위하여 철거되고 있다.


 

우장산(화곡동)원타워5차는 강서구 화곡동 987-7,987-8,987-9번지 3필 도시지역 일반상업지역 중심미관지구 중요시설보호지구(공항) 대지면적 807.70(244.3), 건축면적 482.57(146.0), 연면적 7,980.26(2,414.0) ,건폐율 59.75%, 용적율 848.95%로 신축공사를 허가 받은 투자 매력 있는 1억 중후반의 오피스텔이다.

 

  








































분양규모는 지하2~지상18층 오피스텔 253실 근린상가3실이고 주차대수 총 129(기계식 125대 자주식4)이다.

 

주변 홈플러스,이마트, NC백화점, 아울렛 등의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우장산공원, 한강공원 등이 가깝다.

 

등촌중, 영일고, 마포중고, 경서중, 우장초등학교, 등촌초등학교, 백석초등학교와 서울에서 손꼽히는 사립 문성유치원, 사립 유석초등학교가 있으며, 인근 신촌으로 통하는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는 20분이내 통학거리다.

 

부족한 기숙사대용으로 용이한 위치다. 그리스도대학, 폴리텍대학등 대학교가 2개가 있다.

 

마곡지구 120만평 첨단산업벨트와 더불어 강서구청사거리에서 1,5km이내 의료와 문화벨트 연계 의료문화관광벨트2조성 인천·김포국제공항 거점 국제의료관광 허브로 육성동서양 융합 의료서비스+문화관광 지역발전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강서구의 화곡지구- 가양지구- 등촌지구 마곡지구 방화지구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탁월한 교통 편의성, 미래가치 등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발산역, 가양역, 강서구청역(예정) 등이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지녔다. 도보 거리에 서울 주요 권역, 타 광역 이동 가능한 버스 노선 등이 다양하게 있어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제공한다. 5호선과 9호선 인근에 위치해 김포, 강남, 광화문, 왕십리 등 주요 지역으로 4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서부광역철도(원종홍대선) 차량기지 부지 확정 및 서울시 예비타당성조사 신청이 완료된 점도 화곡 우장산 원타워5차가 특별한 미래가치를 보유한 오피스텔로 주목받는 이유다.

  




















  

공인중개인등 강서의 미래 부동산 가치를 분석하는 전문가들은 서부광역철도 차량기지 공사는 2023~2024년에 착공예측과 마곡 MICE 복합단지가 개발되면 25000평 토지개발로 문화 및 업무시설이 증대된다.

 

높은 미래가치 때문에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는 서부 간선도로 지하화와 월드컵 대교 개통 같은 호재가 이어져 배후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마곡지구, 상암DMC, 여의도, 영등포, 구로 등 업무시설 밀집지에 위치해 높은 수요를 자랑한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대형마트, 강서구청, 강서경찰서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제공한다. 인근에 있는 우장산공원은 입주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돕는다.

 


 



























































































전 세대에는 스마트한 삶을 지원하는 첨단 IoT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으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스타일러, 시스템 에어컨, 전열 교환기, 인덕션, 빌트인 냉장고,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 빨래건조대 등이 설치 될 예정이다.

 

 

 

 

 

 


삼천마
삼천마

자유로운 생각으로 인생을 구속없이 살아가는 자유경제인 겸 애드리스트 -철- 입니다.